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2019 킹스컵 베트남 퀴라소 결승 중계 실시간 바로보기 안내 하이라이트

2019 킹스컵 베트남 퀴라소 중계 안내

다시 한 번 박항서 매직이 일어날 것 같습니다. 6월 5일 밤에 열렸던 킹스컵 베트남과 태국의 맞대결에서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이 종료 직적 극적인 헤딩골로 태국을 이겼는데요. 퀴라소라는 나라와 킹스컵 우승컵을 놓고 물러설 수 없는 한 판을 앞두고 있습니다. 

1968년부터 태국에서 열리는 국제 축구 대회인 킹스컵은 동남아시아 외에도 여러 국가가 참여할 수 있는데요. 지난번 베트남이 우승컵을 들어올린 스즈키 컵보다 더 역사가 깊습니다. 이번 2019년 킹스컵에는 베트남과 태국 인도 퀴라소가 출전했고, 결승에는 베트남과 퀴라소가 맞붙게 되었습니다. 킹스컵 결승전은 MBC 스포츠 플러스에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고, 인터넷으로 시청하시려면 실시간 스포츠 라이브 중계 를 통해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의 경우 엠스플 뉴스 어플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과 태국 경기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0:0의 팽팽한 균형이 전후반이 끝나고 추가시간 4분가운데 3분이 흐를 때까지 이어졌는데요. 마지막 코너킥 혼전상황에서 응우옌 아인득이 헤딩으로 공을 밀어넣었는데 태국 골키퍼의 실책이 겹치면서 골이 들어갔습니다.

이번 킹스컵에서 태국 전 승리는 베트남 축구의 새로운 역사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준결승 승리는 2008년 동남아시아축구연맹 스즈키컵 결승 1차전 승리 이후 11년 만이라고 하는데요. 베트남이 킹스컵에 출전한 것이 지난 2006년이기 때문에 13년 만이라고 합니다. 그 당시 태국과의 결승에서 3대1로 져서 준우승을 했는데요. 이번에 결승에서 승리할 경우 사상 처음 킹스컵 우승을 하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베트남과 맞붙게될 퀴라소는 인도를 3대 1로 이기고 결승에 올라왔는데요.

엘살바도르가 불참하게 되면서 대신 출전한 퀴라소가 킹스컵 결승에 올라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퀴라소가 어떤 나라인지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많습니다. 저 역시 몰랐는데요. 베네수엘라에서 북쪽으로 약 60km에 위치한 카리브해에 있는 네덜란드의 자치령이라고 합니다.

2634년부터 네덜란드의 식민지가 되었다가 2010년 네덜란드령 안틸레스가 해체되고 주민의 의사에 따라 자치권이 부여된 네덜란드의 구성국이 된 국가인데요.

인구는 16만명의 공식 명칭은 퀴라소 국가입니다. 피파랭킹은 82위로 베트남보다 16단계 위에 있습니다.

퀴라소가 생소한 나라이기는 하지만 해외에서 활동하는 축구선수들을 보유한 국가이기 때문에 베트남이 만만하게 볼 수 있는 나라는 아닙니다.

대표적인 선수로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에버튼 소속의 쿠코 마르티나가 있는데요.

이 외에도 네덜란드 에레디비지에 피테서 아른험 소속 엘로이 룸 등이 있습니다. 퀴라소는 아직까지 FIFA 월드컵 본선 기록은 없습니다. 하지만  CONCACAF 골드컵 본선에 5번 진출해서 3위까지 기록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제 킹스컵 결승에서 어느 나라가 이길지 궁금해 집니다. 객관적인 전력으로는 퀴라소가 앞서지만 다시 한 번 쌀딩크 박항서 감독의 매직이 통할지 모릅니다. 오는 6월 8일 저녁 9시 30분에 태국 부리람 창 아레나 스타디움에서 진행됩니다. 킹스컵에서 박항서의 매직이 태국 전과 같이 벌어질지 MBC 스포츠플러스와 엠스플 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MBC 스포츠 플러스 실시간 중계 보기 및 엠스플 뉴스 어플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