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 명당 안내 주차장 정보 가는길 약도 옥수수VR생중계 2019

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 정보 총정리

지상최대의 불꽃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년만에 롯데물산에서 타워불꽃축제를 여는데요. 롯데월드타워 개장과 신년맞이 불꽃축제에 이어 3번째로 불꽃축제를 개최합니다. 무려 60억을 투자해서 서울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인데요. 불꽃축제를 관람하기에 좋은 명당자리 안내와 불꽃축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총정리했습니다.

일시는 5월 4일 저녁 8시 30분입니다. 어린이날 연휴 첫날이라고 할 수 있기에 불꽃출제 인파가 100만명 이상 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일본 골든위크와 중국 노동절 연휴가 겹쳐서 더욱 많은 관광객도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행사일정을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본행사는 20시30분부터 시작이지만, 그 전에 30분동안 사전 불꽃쇼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본행사는 11분동안 진행됩니다.

사전 불꽃쇼는 오후 8시 롯데월드타워 주변 석촌호수에서 열리며, 석촌호수에 릴레이 불꽃을 설치해서 핑크퐁, 트와이스 등의 음악에 맞춰 10분 간격으로 3회 연출됩니다.

 

이번 불꽃축제는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며 대한민국이 하나돼 새로운 미래로 함께 가자는 동행의 의미를 담아 'GO, Totether!'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메인 불꽃쇼는 8시 30분부터 약 11분간 '아리랑', '라라랜드', '위대한쇼맨' OST 등의 음악에 맞춰 불꽃이 연출됩니다. 올해는 기존 흰색과 황금색 중심이던 볼꽃에서 빨강, 파랑, 초록, 보라, 주황 5가지를 추가해 화려함이 더해진다고 합니다.

행사장으로 가는 길에 대한 정보는 아래 약도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되도록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행사장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잠실일대에만 수십만명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당일 오후 5시부터 롯데월드타워 반경 80m를 완전 통제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일 롯데월드타워와 월드타워몰은 지상 출입이 금지되며, 쇼핑몰과 식당가, 호텔은 지하로만 출입이 가능합니다.

 

행사 당일 잠실역이 가장 심각한 혼잡이 예상되니 잠실역을 피해서 2호선 잠실새내역, 잠실나루역, 8호선 석촌역, 몽촌토성역, 9호선 송파나루역, 한성백제역에 내려서 안전요원의 안내로 불꽃쇼 관람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롯데월드타워 불꽃쇼 명당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연히 롯데월드타워 근처는 잘 보일텐데요. 잠실대교 인근에서는 손쉽게 불꽃쇼 관람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명당자리로는 올림픽 공원 일대와 잠실한강공원, 송이공원, 똑섬유원지 등이 명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잠실대교 북단과 광진교, 한강유람선에서 불꽃쇼를 관람할 수 있고, 강북쪽에서도 관람이 가능합니다. 아차산과 매봉산, 강남에서는 대모산과 남한산성도 명당에 속합니다.

 

불꽃축제를 직접 못보시는 분들은 옥수수VR을 통해 생중계로 시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SKT에서 제공하는 옥수수(oksusu) 플랫폼에서 롯데월드타워 불꽃쇼를 5GX VR로 시청이 가능한데요. VR헤드셋만 있으면 됩니다.

시청은 5세대(5G)나 LTE모두 가능하며 5G로 접속하면 더 또렷하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와 관련된 행사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살펴보시려면 불꽃축제 어플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시면 추첨을 통해 선물도 준다고 하는데요. 해당 어플에서 타워 불꽃쇼를 관람할 수 있는 명당도 추천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어플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불꽃축제 다운로드